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왕2동 나눔장터 청렴캠페인
[시사인경제]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정왕동 사랑공원에서 개최된 아나바다 나눔장터에 나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청렴교육, 청렴한 세상만들기 서약서 제창, 청렴문구 제창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부대행사로 청렴홍보문 배부, 부패풍선 터뜨리기, 시루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왕2동장의 주관으로 진행한 청렴교육 시간에는 '청탁금지법'의 제정배경, 청렴과 부패의 의미, 청렴이 국가경쟁력에 미치는 영향, 세계 청렴국가의 순위 및 우리나라 국가청렴도 순위 등에 대하여 안내했다.

2017년도 우리나라 국가청렴도가 세계 180개국 중에 51위라는 이야기를 들은 아이들은 많이 놀라워하며 부끄러워하기도 했다.

다함께 제창한 청렴서약서에는 정직하게 생활할 것, 청탁을 하지도 들어주지도 않을 것, 뇌물을 주지도 받지도 않을 것, 공정하게 일 처리할 것, 공익을 우선할 것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끝으로 ‘청렴한 대한민국은 우리가 함께 만들겠습니다’라는 청렴구호를 제창하며 청렴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청소년들은 청탁·뇌물·부정부패·적폐·차별·언어폭력 등이 씌어진 풍선을 터뜨리며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함께 진행된 아나바다 나눔장터는 정왕2동 소담봉사단의 주관으로 매월 둘째 또는 넷째 토요일에 실시하는 행사다.

나눔장터는 아이들 스스로가 나눔과 재활용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봉사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청렴 1위 부서로 선정된 바 있는 정왕2동은 청렴문화 정립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홍명기 동장은 “짧은 시간동안이지만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청렴에 대한 의미와 중요성을 알려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우리 청소년들과 자주 청렴을 공부하고 되새기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4652
  • 기사등록 2018-09-12 09: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