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평택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5일 찾아가는 진로콘서트를 한광중학교에서 진행했다.
지난 5일 진행된 콘서트는 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이번 찾아가는 진로콘서트는 SBS개그맨 출신 유투브 크리에이터 김한배 멘토와 함께 유투브 기획 및 진행방법 등을 배워보는 시간이었다.
현재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 가지고 있는 ‘유투브’에 관한 특강은 주변에서 접하기 어려운 강의로 모집부터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함께 시작됐다.
김한배 멘토는 청소년들에게 유투버가 되는 방법을 소개했다.
유투버로서 꼭 알아야 할 부분과 진행 팁 등을 소개하는 등 구체적인 노하우를 알려줬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미래에 대한 준비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또한 특별 이벤트로 인기 컨텐츠인 먹방을 시연하여 유투버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특강에 참가한 윤수호 학생은 “유투브에 대해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멘토께서 유투브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컨텐츠 꿀팁까지 이야기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김한배 멘토는 “앞으로 현재까지 있었던 많은 직업들이 사라질 예정이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우리들의 준비도 필요하다. 유투브를 하고 싶은 친구들은 간단한 컨텐츠로라도 일단 도전해봤으면 좋겠다. 그리고 유투브에 도전하는 친구들은 서로 질투하지 말고 격려하며 했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진로콘서트는 현재 2회 더 진행 될 예정이다.
5회 차는 오는 10월 23일 ‘배우기획사 대표’ 허미정 멘토를 모시고 효명중학교에서, 6회 차는 오는 11월 8일 ‘가수기획사 대표’ 홍재훈 멘토를 모시고 청북중학교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진로콘서트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진로체험지원센터드림ON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심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