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원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수원시 영통구 태장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체결 |
|
[시사인경제] 평택시 원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9일 상호 지역발전 및 주민복지 향상을 위하여, 수원시 영통구 태장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원평동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약식은 황선형 원평동장, 원평동 주민자치위원 등 관계자들과 김기서 태장동장, 태장동 주민자치위원 방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 기관 주민자치위원회는 자매결연이 체결됨에 따라 10월 13일에 있을 '제7회 평택원평나루 억새축제'와 10월 20일 태장동에서 열리는 '제7회 태장국화축제'에 상호 방문하고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다양한 인적 교류사업을 통해 민간교류가 활성화 되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협약식 체결 후 오찬 간담회를 열어 격의 없는 대화로 상호 우의를 다졌다.
이원배 원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1주일 차이로 각 동의 대표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서로 협력하며, 문화 관광분야 뿐만 아니라 교류 분야를 다각도로 검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선형 원평동장은 “자매결연 협약을 축하하며 자매결연 도시와의 교류와 소통을 통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