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곡1동 사례관리대상자 세탁기 지원
[시사인경제]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 는 지난 24일 생활고로 인하여 생활용품이 부족한 조손 가구에 세탁기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을 받은 윤 모어르신은 조손가구이며 두 손녀와 생활 중이다.

집안은 정리 안 된 옷가지와 가재도구들이 쌓여있으며 세탁기의 고장으로 빨래를 전혀 할 수 없어 땀과 오물에 찌든 상태였다.

윤 모 어르신은 치매로 인지력도 약하며, 위생 및 목욕 등을 거의 하지 않고 지내고 있으며, 큰 손녀는 경제활동없이 대학진학을 준비하며 기초생활수급비로 3인이 어렵게 지내고 있었다.

이날 생활 환경개선을 위해 방문한 신곡1동 맞춤형 복지팀은 주거내부 정리 및 빨래를 위해 세탁기와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노인장기요양등급신청 및 병원동행지원, 방문간호서비스 등을 현재까지 제공하며 노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신곡1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지원을 통해 대상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복지자원을 연계하여 해결책을 모색하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18년 희망넝쿨 모니터단 운영, 하우스 클리닝,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시하여 다각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김덕현 신곡권역국장은 “앞으로도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들을 발굴해 위기상황에 벗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며 보다 더 촘촘한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3534
  • 기사등록 2018-08-27 14:5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