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도서관, 꽃과 식물로 오감을 일깨우다 - 9월부터 ‘가을빛 생태텃밭 프로젝트 시즌2’ 운영
  • 기사등록 2018-08-24 11:10:00
기사수정
    ‘도시농부 나눔이야기’ 포스터
[시사인경제] 고양시 꽃 특성화 화정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꽃과 식물과 책으로 오감을 일깨우는 ‘우리끼리 자라는 도서관 생태 텃밭 시즌2’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우리끼리 자라는 도서관 생태 텃밭 시즌2’는 대상별 생태교육 특성화 프로젝트로 상자텃밭에 씨 뿌리기부터 수확하기까지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함께 배우고, 소통하고, 나누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성인, 가족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며 전문 도시농업관리사와 플로리스트가 듀엣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텃밭 놀이터’는 심고 뿌리고, 심고 기르고, 텃밭 곤충과 놀고, 거름 주고, 허수아비 만들고, 가을 텃밭 패션쇼하고, 수확하기의 일곱 가지 생태놀이 테마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30분 총 7주간 화정도서관 썬큰공간에서 이뤄지며 1인당 1개의 텃밭이 분양된다.

‘성인 텃밭 이야기’는 씨앗과 논 DAY, 텃밭곤충과 논 DAY, 흙과 논 DAY, 물들이며 논 DAY, 철든 DAY, 단풍관 논 DAY, 소통의 힘으로 구성돼 있다. 고양시민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총 7주간 이뤄진다.

1인당 1개의 텃밭을 분양해 화정도서관 썬큰공간에서 이뤄지며 지역주민간의 소통을 중점으로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농부 나눔이야기’는 고양시민 1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주말 프로그램이다.

내달 1일, 15일 그리고 10월 6일, 27일 오전 10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가족당 상자텃밭 1개를 분양받을 수 있으며 가족이 함께 다양한 모종을 심고 관리하며 수확한 작물로 패션쇼와 요리를 하는 등 가족이 함께해 행복이 배가 되는 텃밭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받는다.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3347
  • 기사등록 2018-08-24 11: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