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9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지원이 필요한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활동을 펼친다.

 

 

이번 위문활동은 시청과 구청 간부공무원들이 수원시 사회복지시설 61곳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9일은 염태영 수원시장이 노인복지지설인 ‘중앙양로원’(권선구 오목천동). 아동복지시설 ‘동광원’(팔달구 화서동), 장애인복지시설 ‘바다의 별’(장안구 이목동)과 보훈원(장안구 하광교동)을 방문했다. 염 시장은 각 시설을 방문해 시설 생활자와 관계자를 위문‧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기업, 단체, 개인 등 민간 후원가가 참여해 다양한 위문품을 전달했다. ㈜테크원(대표 이천재)은 중앙양로원 등 노인복지지설 5곳에 떡과 과일을 후원했으며, ㈜네브리이코리아(대표 한상권)는 ‘바다의 별’ 장애우들에게 봄 외투를 전달했다.

 

또, 사단법인 해피꿈나무(대표 최윤성)에서는 동광원에 초등학생 한복과 중‧고생들의 봄 점퍼를 설빔으로 선물했다. 설빔을 선물 받은 동광원 아동 40여명은 한복을 차려입고 염 시장과 후원가에게 합동 세배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지설과 후원가를 연계하고 관내 시장상인회의 지원을 받아 후원가들이 적정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위문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여러 후원가들의 도움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많은 위문품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시설에 생활하고 계신 분들 모두 즐겁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전해지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304
  • 기사등록 2015-02-10 08: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