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채인석 화성시장, 주요 현안 사업 언론 브리핑 개최 - 학교시설 복합화, 공동형종합장사시설 건립 등 반드시 추진
  • 기사등록 2015-02-04 16:02: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인석 화성시장은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갖고 올해 주요 현안 사업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혔다.

 

 

채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지난 민선5기는 창의지성교육이 가장 중요한 정책이었다면, 민선6기 시정방향을 ‘사람이 먼저인 화성’으로 정하고 ‘사람’이 행복한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세심하고 사려 깊고 부지런히 시정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이번 브리핑에서 채시장은 학교시설복합화, 화성호 해수유통, 공동형종합장사시설 건립 등 화성시가 100만 대도시를 준비하기 위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추진성과와 향후 계획을 중점 설명했다.  

 

학교시설복합화는 창의지성교육과 함께 신개념 평생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오는 6일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MOU를 체결한다. 이날 동탄2신도시 동탄중앙초등학교 복합시설 기공식도 계획돼 있다.

 

학교시설복합화는 단순한 시설확충의 개념이 아닌 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거주환경을 개선하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배움과 가르침을 나누는 마을 교육 공동체를 만드는 사업이다.

 

학교부지 안에 체육, 문화, 복지를 아우르는 복합시설이 들어서면 아이들은 더 좋은 교육환경을 누리고, 주민들은 집에서 10분내 거리의 학교에서 편리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공공부지 매입비와 시설 건립비를 크게 줄여 예산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채시장은 최근 ‘역간척’이 국제사회와 국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1980년대 수립된 농업정책을 바탕으로 한 화성호 담수화는 높은 쌀 재고와 수질관리의 어려움으로 해수유통으로의 전환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전국의 11개 담수호 중 6개가 2013년 기준으로 농업용수 수질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화성호의 중장기적 활용방안 및 최적의 수질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화성시가 인근 4개 시(안산․시흥․광명․부천시)와 함께 추진 중인 공동형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최근 수원시 경계 지역의 주민들이 환경오염과 지가하락 등의 이유로 반대하고 있지만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채시장은 “장사시설 건립을 반대하는 수원시 호매실동 주민들의 걱정을 소중한 의견으로 받아 더 완벽한 시설을 만들겠다”며 “‘기피시설’이라서 ‘기피한다’는 편견을 넘어 매송면 주민과 화성시민 노력에 귀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매송면 숙곡리에 건립될 공동형종합장사시설은 민․관이 협력을 통해 화장시설 부족을 해결한 모범 사례로 국내언론과 해외 언론에 주목받은 사업이다.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변경 등 행정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되면 오는 2017년 완공될 수 있으며, 부지면적 364,448㎡ 중 건축연면적은 약13,858㎡로 나머지는 모두 산책로, 공연시설, 주민휴식공간 등 친환경공원으로 조성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256
  • 기사등록 2015-02-04 16: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