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부천국제만화축제, 이상봉의 만화패션쇼로 만화 상상력 뽐내다
  • 기사등록 2018-08-16 08:46:00
기사수정
    이상봉의 만화패션쇼 피날레
[시사인경제]지난 15일 저녁 8시에 ‘2018 부천국제만화축제’ 행사가 열리고 있는 부천 야인시대 캠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만화축제를 기념하는 만화패션쇼가 열렸다.

만화와 패션의 융합으로 화제를 모았던 만화패션쇼는 그동안 만화로 표현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여러 가지의 고정관념을 허물어 가면서 ‘2018 부천국제만화축제’의 밤하늘을 수놓았다.

먼저 ‘그림자의 꿈’ 이라는 주제로 꾸며진 이번 무대는 총 4부로 구성 되어 졌으며, 1부는 ‘인연’, 2부는 ‘냉정과 열정 사이’, 3부는 ‘축제’, 4부는 ‘만화로 화합하다’라는 소주제들로 다뤄졌다.

무대 총괄 기획을 맡았던 이상봉 디자이너는 그림자의 의미가 “각자의 우리, 나 자신” 이라고 밝혔다.

그림자를 통해서 세상 사람들이 겪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인생에서의 슬픔과 즐거움을 그려내고자 한 것이다.

또한 그는 “만화가 가지는 상상력을 최대한 이끌어내 무대에 선보이면서 만화를 통해 화합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고 전했다.

해가 질 무렵 시작됐던 만화패션쇼는 형형색색의 화려한 조명이 무대를 빛냈으며, 조명 위로 쏘아 올려진 거대한 불꽃쇼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모여든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만화패션쇼에 특별손님으로 초대되어 전문 모델들과 함께 화려한 워킹을 뽐냈던 영화배우 김규리는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너무나 멋진 무대였고 매우 특별한 경험이였다” 고 밝히면서 환한 미소로 관람객들에게 화답했다.

이외에도 방송인 홍석천과 경기국제코스프레 홍보대사인 유리사가 ‘만화로 화합하다’ 라는 무대의 마지막을 장식하면서 만화를 통한 상상력과 만화의 미래 가능성을 옅봤던 만화패션쇼의 무대는 막을 내렸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안종철 원장은 “오래전부터 맺어온 이상봉 디자이너와의 인연으로 인해 이번 만화패션쇼를 기획하게 됐으며, 혼쾌히 승낙해주셔서 깊이 감사 드린다” 라면서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즐겁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니 가족단위 또는 친구들끼리 많은 방문을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 그 너머’를 주제로 만화의 가능성과 예술성, 융합성을 조명하며 지난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또는 축제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2171
  • 기사등록 2018-08-16 08: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2.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3.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4.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5.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