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복절 연휴, 부천국제만화축제서 ‘문화 바캉스’ 즐겨요 - 만화패션쇼, 코스프레 퍼레이드, 야간개장 푸드존 등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 풍성
  • 기사등록 2018-08-14 16:38:00
기사수정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행사장 전경
[시사인경제]광복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서울 인근 당일치기 여행지를 찾는다면 오는 15일 서울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인근에서 개막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제격이다.

만화축제 실내 행사장인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색 만화전시가 가득하고, 야외 행사장인 야인시대 캠핑장에서는 돗자리 만화방, 물도서관, 어린이 놀이동산 등 즐길 거리가 축제 기간 내내 넘쳐나기 때문이다.

150m에 달하는 푸드존과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 매일 오후 진행되는 화려한 코스프레 퍼레이드로 먹을거리,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

특히 오는 15일 오후 7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이상봉 패션디자이너가 만화패션쇼로 만화와 패션의 이색적인 만남을 선보인다.

배우 김규리와 서정훈, 방송인 홍석천이 특별 게스트로 런웨이에 오르며 마술, 무용, 라이브 음악 등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된 화려한 연출이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또한, 국내 최고 권위의 2018 부천만화대상 시상식이 진행돼 개막식의 의의를 더한다.

개막에 앞서 만화축제를 만끽하고 싶다면 오후 1시 반부터 진행되는 〈신과함께2〉 GV 행사를 주목해보자. 웹툰 〈신과함께〉 원작자인 주호민 작가와 유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복학왕〉 기안84 작가, 〈곤조스트릿〉 전상영 작가 등 인기 만화가의 사인회 또한 진행된다.

축제 2일차인 오는 16일에는 ‘2018 만화&필름 피칭쇼’와 ‘한국국제만화마켓’ 등 비즈니스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3일차인 오는 17일에는 〈킹 오브 프리즘〉 특별 상영과 ‘성우콘서트’ 및 ‘애니송콘서트’ 등 만화 마니아를 위한 프로그램이 다수 마련돼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는 18일에는 국내외 최고 인기 코스플레이어들의 화려한 경연이 펼쳐지는 ‘경기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과 예술가의 삶을 역동적으로 그려낸 그래픽노블 ‘피카소’의 작가 클레망 우브르리 ‘작가와의 대화’, 국내 최정상 오케스트라 연주로 듣는 ‘만화 OST콘서트’ 등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채롭다.

부천 오전 11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에서 출발하는 ‘만화축제 관광열차’ 또한 가족단위 관람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이벤트다.

만화축제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코덕’에게 반가운 뷰티&만화 토크쇼 〈왓썹-코덕〉을 개최한다.

〈윌유메리미〉의 마인드C 작가, 〈킹스메이커〉 강지영 작가,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 〈스피릿 핑거스〉 한경찰 작가의 근황 및 작품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최근 뷰티크리에이터로 변신한 개그맨이자 방송인인 김기수의 특강 및 뷰티살롱 토크쇼 또한 진행된다.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만화축제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2156
  • 기사등록 2018-08-14 16: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