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 보건소는 지난해 4,500명이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받았으며, 이중 50.2%가 6개월 이상의 금연 성공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새해 시작과 함께 약 3주간 1,590명이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는 등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부터 확대된 금연정책으로 담뱃값 인상과 흡연 장소의 전반적 축소 및 흡연단속 강화로 금연인구는 앞으로도 꾸준히 늘어날 추세이다.

 

시 보건소는 금연정책의 확대 시행과 발맞춰 시민들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에게는 금연상담부터 약물요법 제공까지 금연클리닉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금연상담실 이용은 간단한 등록카드 작성 후에 바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해 절차를 간소화 했고, 직장인 이용자를 위해 야간클리닉도 운영 중이다.

 

특히,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동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해 바쁜 직장인의 금연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금연 상담실에서는 금연상담사가 상담을 통해 흡연패턴과 니코틴의존도 파악 후 무료로 금연 보조제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을 이용한 기업체는 24개소로(72회를 방문) 750명의 흡연자에게 금연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향남읍에 위치한 H기업에서는 지난해 이동금연클리닉 이용자 중 금연성공률이 33% 달해 금연선언식과 금연홍보대사를 자체적으로 위촉해 운영 중이다.

 

시 보건소는 “금연금연클리닉 이용 문의와 금연상담자 등록증가율이 작년 대비 450% 늘어났다”며,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212
  • 기사등록 2015-01-30 08: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