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시사인경제]고양시는 오는 15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광복회원, 유가족, 유관기관 및 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3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한다.

광복 73주년 및 정부 수립 70주년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은 손공리 애국지사의 자녀인 손홍국 씨와 김종언 지사의 손자인 김정출 씨에게 각각 건국훈장과 대통령 표창을 시장이 전수하고 강채성 광복회원 등 8명에게 고양시장 표창과 광복회장 표창 및 감사패를 친수,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립합창단과 넌버벌퍼포먼스 공연팀 ‘TsArtCompany’의 기념 공연으로 광복 73주년 및 정부 수립 70주년과 민선 7기 고양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경축하는 축하의 장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여받는 손홍국 씨는 “아버님의 명예를 찾기 위해 80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수 년 간 동분서주 노력했는데 이번에 아버님의 공훈을 인정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참석 내빈에 대한 최대한의 격식을 갖춰 경축식이 진행될 수 있도록 9사단 군악대와 덕양구 교통행정과, 덕양구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준비했다”고 전하며 “‘평화경제특별시를 지향하는 민선7기 고양시 첫 번째 광복절인 만큼 한반도 평화의 새 역사의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시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 제고를 위한 ‘105만 시민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도 함께 전개한다. 경축식은 사전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개별 차량을 이용할 경우 주교1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1일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된 고양독립운동기념탑 건립 준공식을 시작으로 오는 2019년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앞두고 항일유적에 대한 적정 발굴과 보존사업, 친일인명사전 관내 공공도서관 전체 보급, 고양시 독립운동의 성지인 행주산성 시민 무료 개방 등 다양한 호국보훈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929
  • 기사등록 2018-08-13 11: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