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우리마을 안전공고문” -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가 기획·운영한 청소년안전학교 성료
  • 기사등록 2018-08-13 09:10:00
기사수정
    청소년안전학교 단체사진
[시사인경제]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가 기획한 청소년안전학교가 지난 10일, 11일에 걸쳐 진행됐다.

총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청소년안전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평택시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된 활동으로 청소년안전교육, 안전수배전단지 활동, 안전맨게임, 안전공고문 제작활동, 안전 마피아 등 ‘안전’이라는 주제로 알찬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특히 안전수배전단지 활동은 직접 평택을 돌아다니며 파손된 보도블럭, 고장난 신호등 등 위험하거나 보수가 필요한 곳을 직접 조사하는 활동이었다.

날씨는 더웠지만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열심히 찾아다니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또한 이 활동은 안전공고문 제작활동과 이어저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평택의 안전을 나타내는 공고문 지도를 완성하며 마무리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이날 참가한 김민준은 “안전학교를 통해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고 제가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됐다. 다른 친구들한테 추천하여 또 같이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안전학교를 준비한 김승찬 위원은 “안전학교를 준비하면서 막연히 생각하던 안전을 자세히 알게 됐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활동하며 안전에 대해 더욱 많은 것을 배워간 것 같아 보람차고 좋은시간이었다. 또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잘 참여해준 아이들에게 너무 고마웠고,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들도 다음 안전학교에는 참여해서 같이 안전에 대해 알아가고 우리 주변 안전에 대해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또다른 위원 정민호는 “열심히 기획한대로 잘 진행되어서 뿌듯했고 참가 청소년들이 잘따라줘서 더욱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희은 위원은 “계속 운영하고 싶을 만큼 즐거웠다. 주제가 안전공고문이라서 처음에는 딱딱한 주제가 아닐까 싶었었는데 이틀간 청운위 분들과 안전학교 참여했던 친구들도 모두 잘 따라주고 재밌게 한 것 같아서 보람있던 교육이었다. 폭염으로 야외활동이 덥웠지만 안전 수배지에 있었던 것을 찾고 조사해서 뿌듯했고 더운데도 모두 잘 참여해줘서 즐겁게 잘 마무리해서 좋았다.

이렇게 청소년들이 직접 조사하고 제작한 평택 안전공고문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업로드하며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887
  • 기사등록 2018-08-13 09: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