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걸 진짜 김포시 공무원이 했다고요?” - 홍보기획부터 출연, 저술 등 시정 홍보에서의 활약 두드러져
  • 기사등록 2018-08-09 10:51:00
기사수정
    이지은 주무관
[시사인경제]정책의 방향과 비전을 알리는 소통행정이 강화되면서 국가와 지방정부의 홍보가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시 공무원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그 주역은 공보관실의 이지은 주무관과 행정지원과의 정실화 주무관.

이 주무관은 최근 언론 오보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오보대응 매뉴얼' 발간을 준비중이다.

일부 언론의 오보에 대응하면서 익힌 노하우와 언론중재위 및 타 지방정부의 대응사례를 담았다.

이 주무관은 효율적인 시정홍보를 위한 '시정홍보 매뉴얼'과 '김포 바로알기 – 김포야 놀자'도 제작한 바 있다.

특히, '김포야 놀자'는 초중고생 등 학생들이 김포를 바로 알 수 있도록 김포의 역사, 인물, 주요 문화재와 청소년시설 등을 소개한 책자로 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 교육자료로 활용하는 등 인기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지침서 '김포시 공무원이 되고 싶니?'를 제작,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돕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기록사진 다운로드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도 했다.

또한, SNS 캐릭터 포수, 포미를 이용한 각종 시정홍보를 구상, 얼마 전에는 국내 유일의 캐릭터 잡지 '아이러브캐릭터'에 캐릭터 활용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 주무관은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민선7기 최초의 시장상 수상 공무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정실화 주무관의 활약은 시정홍보영상에서 두드러진다. 지방정부에서는 드물게 포토툰을 활용한 홍보에서 시 대표 모델로 활약한 바 있는 정 주무관은 최근 김포에서의 신혼부부 삶을 주제로 만든 홍보영상에서 활약해 일약 유튜브 스타가 되기도 했다. 전문배우 못지않은 연기도 촬영감독의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 주무관은 “홍보는 존재의 이유를 알리는 것이자, 정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홍보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소통행정정책을 구상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주무관은 “시정홍보의 기본은 시를 시민과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것”이라며 “김포시를 세일즈하는 최일선에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스토리텔링이 중심이 된 카드 뉴스, 동영상 등의 새로운 시도를 준비중이라는 이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610
  • 기사등록 2018-08-09 10: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