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지역아동 후원행사 열어 - “사회적기업과 무더운 여름 88하게 놀자”
  • 기사등록 2018-08-08 11:47:00
기사수정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개최한 지역아동 후원행사
[시사인경제]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8일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후원행사 ‘사회적기업과 무더운 여름 88하게 놀자’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부천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 대표, 지역아동센터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날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명이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웅진플레이도시가 워터파크 입장권 및 간식과 기념품 등 2천3백만원 상당을 후원해 마련됐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에는 38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014년부터 지역 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장애인 가구 등을 위해 전기장판, 사랑의 연탄, 건강지원물품, 온수매트 등을 후원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아동들에게 좋은 선물과 추억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사회적기업협의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관계자는“앞으로도 사회공헌 행사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갈 것이며, 동참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 38개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등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업종별 장점을 살려 집수리지원, 푸드뱅크 운영, 취약계층 문화활동 지원 등 사회공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504
  • 기사등록 2018-08-08 11: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