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평생교육사를 위한 ‘오로시’ 과정 개설 - 평생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및 취득예정자 대상
  • 기사등록 2018-08-08 09:56:00
기사수정
    ‘오로시’ 의미
[시사인경제]부천시는 지역 시민활동가 발굴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오로시! 평생교육사 나와!’ 과정을 운영한다.

‘오로시’ 과정은 관내 평생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및 취득예정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3일부터 11월 8일까지 소사시민학습원 나눔터에서 진행된다.

부천시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 마련 및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기획과 포트폴리오 발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뤄질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김찬호 성공회대 교수의 〈평생교육사가 뭐야?〉, 이소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의 〈평생학습도시, 부천 이해하기〉, 전하영 삶과 앎 모두의 평생학습 대표의 〈부천 지역성을 살린 특성화 프로그램 기획과정〉, 최숙희 소통문화교육협회 대표가 안내하는 〈네트워크 파티〉, 참가자들의 포트폴리오 발표 등이 있다.

수료 후 희망자는 별도의 교육과 선발 과정을 거쳐 평생학습 자원 활동가로 참여하게 된다.

교육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소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오로시’는 ‘오롯이’의 옛말로 온전히 평생교육사만을 위한 교육이라는 의미와 ‘오늘 당신의 로망이 시작된다’의 줄임말 등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며, “‘오로시’ 평생교육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의 전문자격을 갖춘 지역 활동가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425
  • 기사등록 2018-08-08 09: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