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햇님달님 행복하우스’ 주거환경개선 진행
  • 기사등록 2018-08-06 13:48:00
기사수정
    ‘햇님달님 행복하우스’ 주거환경개선
[시사인경제]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4일 저장장애로 인해 주거개선이 시급한 대상자 가구를 선정하여 청결과 안전을 위한 ‘햇님달님 행복하우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은 ‘고읍성당 사회복지분과’와 ‘양주2동 적십자회’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자재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위생과 안전을 확보하여 쾌적하고 안정된 주거환경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

대상자 가구는 장애가 있는 노인부부가구이며 자녀들 역시 장애로 인해 부양능력이 없어서 기초생활수급비와 파지를 주워 판매하여 어렵게 생활하면서 집안 정리정돈에 대한 인식이나 능력이 부족하여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었다.

노인부부는 정서적 어려움과 경제적 어려움 등 복합적인 어려움으로 주거환경개선에 대한 생각을 전혀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주변에 도움도 요청할 여력도 없었으나 양주2동 희망지킴이 우체통을 통해 본 센터로 사연접수가 되어 사례개입이 가능할 수 있었다.

사연을 접한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고읍성당 사회복지분과’와 ‘양주2동 적십자회’에 대상자 가구의 긴급한 사정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여 사례선정과 동시에 대상자의 주거지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 ‘청소지원’을 진행했다.

사막보다 뜨거운 폭염으로 전국이 끓고 있었으나 이웃을 생각하는 봉사자분들의 열정을 막을 수는 없었고 새벽부터 나와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움을 주신 덕분에 위생적이고도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주거지의 보다 나은 청결과 위생을 위하여 도배와 장판 지원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바퀴벌레 등이 증식하지 못하도록 방역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의 개인위생을 위하여 양주시지역자활센터의 도움으로 이동빨래방과 이동목욕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다.

어르신들은 변화된 집을 보며 “병들고 초라한 늙은이지만 깨끗하게 살라고 도움을 준다”, “새집이 된 것 같다”는 소감과 함께 이동빨래방과 이동목욕서비스까지 지원된다는 소식에 매우 기뻐하셨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주신 유관기관들에 대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들이 기본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243
  • 기사등록 2018-08-06 13: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2.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3.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4.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5.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