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수원시 행궁동 일원이 21일 하루 차 없는 보행자 천국이 된다. 수원시는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4시간 동안 팔달구 행궁동 일원에서 생태교통을 미리 체험하는 ‘도로에서 놀자’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정조로 장안사거리∼종로사거리 구간 하행선 2차선 300m와 장안사거리∼화서문 구간 화서문로 350m는 일시적으로 차량통행이 금지되고 보행자가 차지하게 된다.




정조로에는 아마추어와 전문가 등 예술단체가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도록 무대를 열어주는 프린지페스티벌이 열리고 세계의 각종 이색자전거를 체험할 수 있다.




정조로에서는 또 미니자전거, 2인승 자전거, 거북이 자전거 등 이색자전거대회가 열리고 중고 자전거와 자전거 부품을 살 수 있는 자전거 벼룩시장도 연다.




화서문로에서는 짚신 신고 탱탱볼을 차는 축구, 모래밭에서 하는 비치배드민턴, 짐수레를 끄는 끌차벤허, 박터트리기 등 우리동네 명랑운동회가 열린다.




화서문로에는 또 중고 생활용품을 교환하거나 사고파는 시민녹색장터가 서고 지역 주민들이 운영하는 야시장, 다문화를 체험하는 지구별간식부스가 각각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행궁광장 앞에서는 물풍선 받기, 스펀지로 물나르기, 머리 위 컵으로 물나르기 등 온몸을 시원하게 적셔주는 도로 위 물놀이 행사가 펼쳐진다.




수원시 카프리데이는 9월 행궁동에서 열릴 ‘생태교통 수원2013’을 앞두고 차에서 해방되는 즐거운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예비행사로 이번이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차량은 행사 구간에서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전면 통제된다. 정조로는 상행선 2개 차선을 양방향으로 교행하도록 개방하지만 정체가 심할 것으로 보여 우회하는 게 좋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10
  • 기사등록 2013-07-18 19: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2. 경기도, 고액 체납자 은닉재산 추적 ‘지방세 체납액 18억 원’ 징수 경기도가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100일 총력징수작전에 따른 은닉재산 추적 중심의 징수 활동을 통해 약 18억 원의 지방세 체납액을 징수했다.먼저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주요 금융기관 12곳의 수표 발행 정보와 미회수 수표 정보를 정밀 분석해, 재산을 은닉한 혐의가 있는 지방세 고액 체납자를 집중 조사...
  3. 뿌리 깊은 20년, 더 큰 가치를 향한 변화의 시작 지난 15일, 컨벤션 더 힐에서 한국카네기 CEO클럽 화성오산 총동문회 제19대·20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약 200여 명의 동문과 내빈이 함께한 가운데, 화성오산 카네기가 걸어온 20년의 역사와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이·취임식의 하이라이트는 ...
  4. <오산천의 오늘과 내일> 토론회서 시 집행부 정면 비판 오산시의 생태적 허파이자 시민의 쉼터인 오산천이 무분별한 인위적 개발로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는 비판이 공개 석상에서 쏟아졌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현 오산시가 추진 중인 오산천 정비 사업을 강도 높게 성토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산천 개발의 문제점...
  5. 초록우산 화성후원회, 2025년 정기회의 개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화성후원회가 지난 17일 저녁 6시 30분, 오산시 외삼미로에 위치한 구운갈비에서 2025년 정기회의 및 송년 만찬을 열고 연간 사업 성과와 내년도 지원 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만찬은 설동옥((주)향남월드마트) 대표이사와 이성민(에스엠로지텍) 대표 운영위원이 식사와 차를 스폰서로 제공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회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