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발읍 맞춤형복지팀
[시사인경제]이천시 부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7월 31일 폭염에 취약한 컨테이너 거주 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주거를 마련해 이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복지사각지대 조사 과정 중에 발굴한 위 세대는 무더위 속에서 원룸형 컨테이너에서 지내며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

맞춤형복지팀은 초기상담과 내부사례회의를 통해 원룸형 컨테이너에서 지내며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되어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가장 시급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LH공사 긴급주거지원사업을 연결해 전세임대 대상자로 결정하고, 부족한 임대보증금은 우체국 주거안정 사업비를 통해 200만 원 지원을 받아 월세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지를 마련하도록 했다.

또한,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기관 사)전국보일러설비협회 이천지회를 통해 이사봉사 지원을 받아 이사비용 부담에서 벗어났고, ECO리사이클시티센터에서 이불장을 후원받았다.

이후 각종 후원물품 지원뿐 아니라 어려운 처지에서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대학생 자녀를 위해 이천시민장학회 연결을 통해 장학금 지원 대상자로 결정하여 학비 마련에도 도움을 주는 등 복합적인 위기상황 해소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또한, 꾸준한 상담과 지지로 심적 불안에서 벗어나 마음의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부발읍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생계와 주거, 교육의 안정을 갖게 된 A씨는 “요즘 같은 무더위 속에 모든 것이 막막했는데 사례관리 선생님을 만나 어찌나 다행인지 모른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0988
  • 기사등록 2018-08-02 13: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2.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3.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4.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5.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