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평택시청소년재단 /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4월 21일부터 시설 이용자를 위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기존 셔틀버스 운행 노선은 안중읍·청북읍·포승읍·현덕면 4개 읍·면의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운영했으나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실시하여 셔틀버스 운영의 수혜자 확대, 접근성 향상을 고려해 7월 14일부터 셔틀버스 노선을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존 운영되던 노선에서 ‘현덕 방면 노선 제외, 기존 노선 중 동신 2차를 동신 3차로 변경, 송담 지구추가’ 등의 변경을 통해 서부지역의 불편한 교통상황을 해소하고자 변경했다.
이에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박수정 관장은 “셔틀버스를 통해 서부권역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주말 프로그램 및 청소년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하지만 셔틀버스를 변경된 노선으로 운행 시 더 많은 문화의집 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것이라 생각하여 노선을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변경된 셔틀버스 노선을 적극 홍보해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문화의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셔틀버스의 정확한 운행 노선 및 배차 시간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블로그 및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밴드 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