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찾아가는 건강학교로 청소년들의 건강과 꿈을 응원해요” - 반송중, 능동고, 예당고 3개 학교 시범 운영
  • 기사등록 2018-07-25 12:05:00
기사수정
    꿈드림 건강학교에서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하고 있다.
[시사인경제]화성시 동탄보건지소가 ‘찾아가는 꿈드림 건강학교’시범학교로 반송중학교와 능동고등학교, 예당고등학교를 선정하고 성장기 청소년 건강관리에 나섰다.

꿈드림 건강학교는 학교가 원하는 일시에 맞춰 금연·절주 전문강사, 영양사, 생활체육학과 교수, 치위생학과 교수, 심리상담전문강사 등 13명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을 파견해 금연 영양 신체활동 구강건강 폭력예방 5개 분야의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자아의 내면을 돌아보고 영양 간식으로 표현해보는 ‘인사이드 아웃’, 거북목 교정을 위한 ‘터틀 비틀’체조 등 다양하고 참신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장 먼저 프로그램을 시작한 예당고등학교에서는 의료·간호 동아리 24명을 대상으로 5월과 6월 총 5회에 걸쳐 통합건강관리 교육과 동아리 특성에 맞춘 보건지소 견학, 자살예방게이트키퍼 양성교육 등 진로탐색 활동이 제공됐다.

특히 동아리 학생들은 등굣길 금연 캠페인과 학교 인근 공원, 편의점 등에 금연 안내판 및 미성년자 담배·주류 미 판매점 스티커 등을 직접 부착하면서 학교 정화구역 정비 캠페인에 참여해 또래 친구들의 건강리더로도 활약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당고 의료·간호 동아리 학생은 “간호사의 꿈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경험이었고, 친구들과 캠페인을 벌이면서 재미있는 추억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반송중학교에서는 7월 한 달간 1학년 357명, 2학년 352명 총 709명을 대상으로 건강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능동고등학교에서는 의료·간호·보건동아리 29명을 대상으로 6월에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6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연희 동탄보건지소장은 “꿈드림 건강학교는 훗날 성인기 건강의 중요한 디딤돌이 될 청소년기에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 건강학교는 참여 학교별로 코리요 금연스티커 부착 및 학교별 건강계단 만들기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청소년들의 생활터인 교내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참여 신청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탄보건지소 건강관리팀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0054
  • 기사등록 2018-07-25 12: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