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년 일자리 전담 상담창구’ 신설 - 중앙·경기도·고양시 청년 취·창업정보 원스톱 상담
  • 기사등록 2018-07-25 11:34:00
기사수정
    청년 일자리 전담 상담창구
[시사인경제]고양시가 매년 최악의 실업률을 경신하고 있는 청년실업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일자리센터 내 ‘청년 일자리 전담 상담창구’를 개설하고 청년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청년실업률이 두 자리 수에 육박하는 등 청년 취업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정부 및 광역·기초 지자체 등이 각종 구제 정책 등을 발표하고 있지만 정보가 뿔뿔이 흩어져 있어 청년구직자들이 한 곳에서 상담받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고양시는 흩어져 있는 청년 취·창업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상담할 수 있는 ‘청년 일자리 전담 상담창구’를 신설해 일자리 상담 뿐 만 아니라 각종 청년 정책 정보제공 및 진로상담을 통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전담창구 외에도 이미 5,000여 명 규모의 청년일자리박람회를 연2회 킨텍스에서 개최하고 있다.

또한 취업률 70%에 육박하는 청년 집단·개별 상담프로그램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청년구직자 면접 정장대여사업, 일자리카페 ‘청취다방’ 등 다양하고 청년 니즈에 맞춘 청년 일자리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오는 9월에 개최되는 제11회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는 채용과 진로가 결합한 통합형 일자리박람회로 매회 새로운 콘셉트로 청년구직자들의 감성과 취향에 맞게 운영함으로써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일자리 홍보단 운영으로 오프라인 대면을 꺼려하는 청년구직자를 위해 SNS홍보 강화 및 카카오톡 옐로ID 개설로 근무시간 중 실시간 상담이 가능토록 했다.

고양시 최영수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들이 일자리에 관한 궁금한 모든 것을 상담 받을 수 있고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한 청년들도 누구나 쉽게 와서 진로탐색 및 각종 취·창업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청년 일자리 전담 상담창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 청년 일자리 상담창구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일자리창출과 또는 카카오톡 ID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0008
  • 기사등록 2018-07-25 11: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