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교육을 위한 융합과학교육 전문성 향상 -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학생을 위한 미래과학탐구 직무연수
  • 기사등록 2018-07-24 09:11:00
기사수정
[43-20180724091041.JPG][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수원시 매원고등학교에서,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는 의정부시 북부교육관에서 ‘학생을 위한 미래과학탐구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유·초·중·특수학급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미래과학 체험활동을 통한 융합과학교과의 전문성 함양과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미래자원 활용교육, 뇌과학교육, 메이커교육 등이며, 오감 체험을 통한 미래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미래자원 활용교육은 미래사회의 식량 자원에 대한 이해와 식용곤충 요리교실을 통해 미래사회를 미리 경험하는 흥미로운 융합과학 체험활동으로 사례 나눔과 실습으로 진행한다.

뇌과학교육은 뇌과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뇌파 및 두뇌활용 능력 측정을 통해 코칭, 상담의 기초기법과 전략을 습득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급문화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

메이커교육은 드론 코딩을 통해 다양한 교과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3D 프린팅을 통해 학습자료를 만들어 실제 교실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과학동아리, 발명교실, 창의력 교육 등의 운영사례에 대한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강재식 원장은 “이번 연수에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융합과학의 탐구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면서, “현장 중심의 연수 지원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융합과학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9815
  • 기사등록 2018-07-24 09: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