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장당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선정‘인문학세계여행을 떠나다’
  • 기사등록 2018-07-23 11:41:00
기사수정
    장당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선정 ‘인문학세계여행을 떠나다’
[시사인경제]평택시립장당도서관는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으로, 오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문학세계여행: 중국, 중동, 대한민국을 가다!’란 주제로 강연과 도서전시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2018 인문독서아카데미'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장당도서관에서는 가깝고도 먼나라 〈중국〉, 편견과 오해의 땅 〈중동〉, 격동의 역사 〈한국〉을 여행지로 선정하여 나라별 역사, 정치, 사회,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바쁜 일상 속 세계여행을 기획했다.

첫번째 강연'지구촌1/4 ‘사기’로 중국여행 : 장자화의 사기'는 오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시작한다. 사마천의 사기를 대만의 소설가 장자화가 재해석한'장자화의 사기'의 번역가 전수정 교수의 강의로 제왕부터 철학자까지 인물을 재조명하여 중국을 이해하고, 한국과 중국의 관계와 미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두번째 강연'지구촌1/4, 이슬람을 가다'는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이슬람학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이희수 교수의 강의로 중동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동시대에 살고 있는 이슬람 문명과 문화를 알아본다.

마지막으로'지구촌 1%의 열정 : 대한민국 속으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2018 평택시 한책 후보도서에 선정된'딸에게 들려주는 역사이야기'의 저자 김형민 작가의 강의로 강대국 사이 강파른 줄다리기를 해온 한반도 역사를 통해 우리의 미래 비전을 내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 후에는 후속모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동아리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장당도서관에서는 강연의 이해를 돕고 각 나라의 문학을 소개하고자 〈인문학세계여행을 떠나요〉 테마도서전시를 운영 중이며, 해당 도서들은 자유로운 열람과 대출이 가능하다.

한편 모든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당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접수 및 문의사항은 장당도서관 2층 대출대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9693
  • 기사등록 2018-07-23 11: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