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장당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선정‘인문학세계여행을 떠나다’
  • 기사등록 2018-07-23 11:41:00
기사수정
    장당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선정 ‘인문학세계여행을 떠나다’
[시사인경제]평택시립장당도서관는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으로, 오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문학세계여행: 중국, 중동, 대한민국을 가다!’란 주제로 강연과 도서전시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2018 인문독서아카데미'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장당도서관에서는 가깝고도 먼나라 〈중국〉, 편견과 오해의 땅 〈중동〉, 격동의 역사 〈한국〉을 여행지로 선정하여 나라별 역사, 정치, 사회,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바쁜 일상 속 세계여행을 기획했다.

첫번째 강연'지구촌1/4 ‘사기’로 중국여행 : 장자화의 사기'는 오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시작한다. 사마천의 사기를 대만의 소설가 장자화가 재해석한'장자화의 사기'의 번역가 전수정 교수의 강의로 제왕부터 철학자까지 인물을 재조명하여 중국을 이해하고, 한국과 중국의 관계와 미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두번째 강연'지구촌1/4, 이슬람을 가다'는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이슬람학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이희수 교수의 강의로 중동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동시대에 살고 있는 이슬람 문명과 문화를 알아본다.

마지막으로'지구촌 1%의 열정 : 대한민국 속으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2018 평택시 한책 후보도서에 선정된'딸에게 들려주는 역사이야기'의 저자 김형민 작가의 강의로 강대국 사이 강파른 줄다리기를 해온 한반도 역사를 통해 우리의 미래 비전을 내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 후에는 후속모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동아리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장당도서관에서는 강연의 이해를 돕고 각 나라의 문학을 소개하고자 〈인문학세계여행을 떠나요〉 테마도서전시를 운영 중이며, 해당 도서들은 자유로운 열람과 대출이 가능하다.

한편 모든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당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접수 및 문의사항은 장당도서관 2층 대출대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9693
  • 기사등록 2018-07-23 11: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