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맞춤박물관 초등방학교육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참가자 모집 - 내 고장 안성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으로 배우는 유익한 시간
  • 기사등록 2018-07-23 09:53:00
기사수정
    안성맞춤박물관 2018년 하반기 초등방학교육
[시사인경제]안성맞춤박물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를 운영한다.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안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조사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8월 7일에서 10일까지 총 4일 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매일 2시간씩 안성맞춤박물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안성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안성을 소개하는 자료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 사회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조사 계획서를 작성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일차에는 “안성을 어떻게 소개할까요?”를 주제로 안성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이야기하기 안성을 어떻게 소개할지 계획하기 안성의 옛집 모형 만들기를 진행한다.

2일차와 3일차에는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를 주제로 안성맞춤유기에 대해 알아보기 안성맞춤유기 소개 포스터 만들기 안성의 역사, 문화유산, 인물 알아보기 면담과 참고도서를 통해 안성의 역사·문화 공부하기 등 안성의 역사 ·문화유산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4일차에는 “내 고장 안성에는!”을 주제로 안성맞춤 스티커 만들기 나만의 안성 소개 자료 만들기를 진행하며 내가 만든 안성 소개 자료를 발표하는 것으로 교육을 마무리하게 된다.

'박물관으로 답사를 떠나요!'프로그램은 안성맞춤유기와 안성의 역사 및 향토문화를 소개하고 있는 안성맞춤박물관의 상설 전시 콘텐츠를 바탕으로 안성의 옛집 모형 만들기 안성맞춤유기 소개 포스터 만들기 나만의 안성 소개 자료 만들기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안성의 역사·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조사 방법론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학예 인력의 교육 진행으로, 어린이들이 조사 계획서 작성과 자료 수집 방법 등 지역 조사 방법론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30명 접수 시 마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9621
  • 기사등록 2018-07-23 09: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