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
[시사인경제]부천시가 올해 7월분 재산세 35만4천232건, 809억5천만 원을 부과했다.

부과대상은 올해 6월 1일 기준 주택과 건축물 등 소유자로, 7월에는 주택분 재산세 중 2분의 1과 건축물분이 부과된다.

단 1년간 납부할 재산세가 10만 원 이하인 경우 7월에 전액 부과되고 9월에는 납부할 세액이 없다.

지난해 부천시 재산세 성실 납세율은 98.5%로 높은 납세의식을 나타냈다.

7월분 재산세 납부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경기도스마트고지서’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계좌결제 또는 신용카드 납부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경기도스마트고지서’를 검색 후 NH스마트고지서, 네이버-신한스마트납부, 빌레터, 하나멤버스, 삼성카드 등 5가지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를 설치해 고지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인터넷 위택스에서 신용카드 자동결제를 신청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신청한 다음 달부터 부과되는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균등분 등이 납기가 있는 달 23일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되며 세금도 200원 공제된다. 거래 금융기관에서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경우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인터넷 위택스 또는 은행 홈페이지와 ATM기에서 신용카드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부천시청 부과과 또는 각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도 신용카드 납부, 할부결제, 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납부가 가능하다.

가상계좌로 입금을 원하는 경우 부천시 365콜센터를 통해 가상계좌번호와 납부세액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 또는 부과과 재산세팀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9279
  • 기사등록 2018-07-19 11: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