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86-20180717091304.JPG][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오는 30일부터 8월 25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체험형 독서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여 자기주도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여름독서교실은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책과 함께 떠나는 맛있는 독서여행’을 주제로 성남지역 4학년 초등학생 45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음식과 함께하는 연극놀이, 똑똑! 음식이 말을 걸다, 먹거리 X파일 독서토론, 미래 식량을 찾아라!, 세계의 음식과 시장 글쓰기, 수수께끼 떡 클레이, 아이스크림·별 피자 만들기 과학요리체험 등이며, 연극, 역사, 토론, 과학, 요리, NIE, 클레이,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한다.

역사 속 음식 이야기를 통해 음식에 대한 시각과 관점을 넓히고 음식과 관련된 경험을 연극 놀이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25일까지 ‘책 속에서 여름나기’를 주제로 초등 전 학년 12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주요 프로그램은 뚝딱뚝딱 동화공예교실, 흙으로 빚은 즐거운 동화, 상상놀이터 북툰, 동화와 함께하는 로봇코딩, 3D펜 속 그림책 이야기 동화나라 항공드론 등이 있다.

‘뚝딱뚝딱 동화공예교실’은 요리와 공예 실습을 통해 책과 만나고, ‘흙으로 빚은 즐거운 동화’와 ‘상상놀이터 북툰’에서는 동화 속 세계를 흙과 만화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이밖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게 동화 속 로봇친구들을 직접 만나는 코딩교육, 그림책을 읽고 3D펜을 활용한 그림책 속 세상 구현하기, 항공과학 지식을 습득하여 항공 글라이더와 드론 체험하기 등의 강좌도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17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김경숙 학교도서관지원과장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 체험활동을 통해 도서관에서 꿈을 찾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8940
  • 기사등록 2018-07-17 09: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