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中 웨이하이, 한중 만화애니산업 협력 시동 - 투자협력펀드 조성 등 한중 만화애니메이션 클러스터 교류협력 공동발표
  • 기사등록 2018-07-13 14:06:00
기사수정
    송유면 부천부시장(왼쪽)과 양리 웨이하이 부시장이 공동발표를 하고 있다.
[시사인경제]부천시는 13일 중국 웨이하이 시에서 웨이하이 시정부와 ‘한중 만화애니메이션 클러스터 교류협력’을 공동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송유면 부천부시장을 비롯해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 구도림 만화1팀장, 김대진 글로벌사업팀장이 참석했으며, 웨이하이 시 측에서는 양리 부시장, 쵸으쮠 상무국장, 띵진훼이 중국 러바이터사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발표는 양국의 자유무역협정 체결로 교역과 인적교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최한 ‘한중 서비스무역 혁신적 발전 고위급 포럼’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돼 더욱 의미가 깊다.

부천시와 웨이하이 시는 지난 5월 ‘한중 만화·애니메이션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이후 ‘만화애니메이션산업 경제협력협의회’를 교차 개최하며 실질적 교류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공동발표를 통해 양 도시는 만화애니메이션 클러스터 공동 조성 추진, 한중 투자협력펀드 조성, 문화상품 개발 및 유통지원, 전시·포럼 등 협력과제 공동연구 추진 등을 발표했다.

양 도시는 별도의 교류협력 집행기관을 두기로 합의하고, 실무그룹을 구성해 전문 인재양성, 합작 개발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로 했다.

송유면 부시장은 “웨이하이 시는 한중 자유무역협정의 ‘국가 서비스무역 혁신발전 시범도시’로 중국내 서비스무역 확산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도시”라며 “이번 합의를 통해 부천시 만화·애니메이션 기업의 중국 진출 및 투자환경 개선, 문화콘텐츠상품의 통관·검역 간소화, 수출입 유통기간 단축 등 양국의 문화산업 경제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8731
  • 기사등록 2018-07-13 14: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