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청원 의원, 화성지역발전예산 국비 2,767억 확보 - 서해선.수인선 복선전철 등 대중교통 SOC사업 추진 ‘탄력’
  • 기사등록 2014-12-07 08:5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새누리당 서청원 의원(화성시 갑, 7선)은 2015년도 예산 중 화성지역발전 주요예산 2,767억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  서청원 의원

 이로써 화성시 남양읍, 송산면과 향남읍을 거쳐 충남 예산, 홍성을 잇는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400억)이 본격 착공에 들어가고, 수인선 복선전철(1,495억)이 조기 완공 되는 등 경기남부권 대중교통 SOC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된다.

 

또한, 상습 교통체증을 빚고 있는 국도 43호선의 정체난 해소를 위해 분천.왕림~송산동간 국도대체우회도로(71억)가 내년 말 개통되고, 향남 동오사거리~갈천~오산 벌음(국지도 82호선) 도로확포장을 위한 설계비 및 착공사업비(10억) 등이 2015년도 예산안에 반영돼 속도를 더하게 됐다.

 

이외에도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조성(120억) ▲발안~조암IC 도로확포장 설계비(3억) ▲남양도서관 건립(10억) ▲궁평항 시설확충(10억) 등 지역현안 사업예산 2.700여 억원이 내년 예산안에 반영됐다. 

 

■ 경기남부권 대중교통망 SOC사업 ‘탄력’ 전망

 

서 의원은 지역구 예산 이외에도 경기남부권 대중교통망 확충의 핵심사업인 ▲수서~평택간 수도권 고속철도(3,362억) ▲일산~동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1,158억)예산도 확보했다. 서 의원이 경기남부권의 대중교통망 확충을 위한 SOC사업 예산을 대거 확보함으로써 관련 사업추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서 의원은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화성지역의 직.간접 연계전철 SOC사업 추진이 보다 속도감있게 추진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도로 인프라’ 대폭 개선 예산 285억 확보

 

서 의원은 상습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도로확포장 사업예산도 285억을 확보하여 일부 개통 및 사업추진이 본격화된다. 표적 상습체증 구간으로 꼽히고 있는 향남 갈천~동오사거리~오산 벌음간 4차로 확포장 공사가 빠르면 내년 말 착공되고, 발안~조암간 확포장사업을 위한 설계비도 우선 반영됐다.  

 

국도 43호선의 만성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분천.왕림~송산동간 국도대체우회도로가 내년 말 개통할 예정이며, 팔탄~봉담 도로확포장 2단계사업의 설계착수, 토지보상 문제로 난항을 빚고있는 봉담IC~장안대 입구간 봉담지하차도는 내년 3월쯤 착공할 예정이다.

 

■ 매향리평화공원 조성, 남양도서관 건립, 재해예방 하천정비 등도 추진

 

미군사격장에서 평화생태공원으로 거듭나는 매향리 평화공원 조성사업도 내년부터 120억을 확보, 차질없이 추진되고 남양도서관 건립과 궁평항 시설확충을 위한 국비 10억원이 각각 반영됐다.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하천정비 사업비도 대거 확보, 발안도이좌안지구 하가등천을 비롯한 술현천, 느락천, 바닥천 등 정비사업이 추진된다.

 

계속사업으로 추진돼온 화옹지구 간척사업(324억)과 에코팜랜드 조성 사업예산(75억), 시화지구 대단위농업개발(36억)도 화성호의 수질오염 방지대칙과 주민의견 수렴 및 민원해소 등을 부대조건으로 원만한 해결방안을 마련한 뒤 추진된다.

 

서청원 의원은 “7선의 최다선 의원으로서 열과 성의를 다해 화성 발전을 위해 일하고 있다”면서 “화성 시민들의 넘치는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공약 실천과 정치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868
  • 기사등록 2014-12-07 08: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2.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3.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4.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