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평택복지재단은 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관내 복지 현장에 있는 사회복지사, 복지전담공무원, 이용자, 보호자, 학부모, 시민 등을 대상으로 총11회기의 분야별 전문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기에 지역 공익법인인 평택복지재단이 마을공동체 일환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좋은 부모코칭 교육’시리즈로 이미 지난 6월에 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장의'웃는 선생님, 행복한 아이들 : 좋은 교사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특강에 이어,
지난 4일에 개최된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장의'버럭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는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생생한 자녀교육 해법을 제시하여 300여명의 마을 학부모들과 함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향후에도'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 아이를 잘 키우는 내면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9일 오전 10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국내 영재1호 아빠’ 최희수 작가가 특강을 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거북이와 달팽이의 심리운동교실','농어촌복합노인복지단지 시범사업'우수사례 현장교육으로 ‘서천 어메니티마을’ 벤치마킹 뿐만 아니라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등에 관한 법률, 양성평등 및 성매매방지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성희롱방지조치,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예방교육을 10일 오후 6시 팽성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지역복지 및 공익단체 종사자 200여명 대상으로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앞으로, 노인시설 종사자 및 보호자와 함께하는'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필수교육'이 9월 6일 오후 6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알기 쉬운 복지 상식, 복지동향과 그 흐름'이라는 주제로 9월 11일 오후 2시30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시청각실에서 이용교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마을 주민들과 함께 특강 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역량강화 교육' 신청과 관련해서는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신청서를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