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14-11-28 09:14: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을 촉진하고 소셜 플랫폼 기반의 소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85개 항목에 이르는 소통지수를 바탕으로 고객평가와 소셜분석 평가를 실시해 우수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수원시의 ‘도란도란 수원e야기(@suwonloves)’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한 시정정보 전달, SNS를 통한 시민불편사항의 실시간 처리 등 SNS기반 소통환경을 확립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 지난해 2월 SNS팀을 신설한 이후, 감성 콘텐츠 제공, SNS시민서포터즈 활동, 서포터즈 지원조례 제정 등 급변하는 미디어매체 환경에 신속히 대응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시는 각종 SNS를 한 곳에 모아놓은 ‘소셜허브’ (http://sns.suwon.go.kr)를 수원시 홈페이지에 구축해 시민들과 네티즌들이 145개의 시 산하 전 부서 트위터 계정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트위터 멘션으로 제기되는 시민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멘션 처리 시스템을 갖추고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을 올려 시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지난 3일에는 주부와 여성을 주 고객으로 하는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개설, 여성관련 시정정보와 육아정보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미디어의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해 시민과의 소통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818
  • 기사등록 2014-11-28 09: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2.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3. 경기도, 고액 체납자 은닉재산 추적 ‘지방세 체납액 18억 원’ 징수 경기도가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100일 총력징수작전에 따른 은닉재산 추적 중심의 징수 활동을 통해 약 18억 원의 지방세 체납액을 징수했다.먼저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주요 금융기관 12곳의 수표 발행 정보와 미회수 수표 정보를 정밀 분석해, 재산을 은닉한 혐의가 있는 지방세 고액 체납자를 집중 조사...
  4. <오산천의 오늘과 내일> 토론회서 시 집행부 정면 비판 오산시의 생태적 허파이자 시민의 쉼터인 오산천이 무분별한 인위적 개발로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는 비판이 공개 석상에서 쏟아졌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현 오산시가 추진 중인 오산천 정비 사업을 강도 높게 성토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산천 개발의 문제점...
  5. 뿌리 깊은 20년, 더 큰 가치를 향한 변화의 시작 지난 15일, 컨벤션 더 힐에서 한국카네기 CEO클럽 화성오산 총동문회 제19대·20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약 200여 명의 동문과 내빈이 함께한 가운데, 화성오산 카네기가 걸어온 20년의 역사와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이·취임식의 하이라이트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