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하반기 경기도청 청년인턴, 118명 뽑는다‥11일까지 모집 - 2018 하반기 경기 청년 및 대학생 인턴 지원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18-07-05 08:12: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올해 하반기 ‘경기 청년 및 대학생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인턴 118명을 모집한다.

‘경기 청년 및 대학생 인턴 지원사업’은 경기도가 도내 청년들에게 현장경험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와 도정 체험 및 아이디어 제안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반기 인턴 모집기간은 5일 오전 9시부터 오는 7월 11일 오후 6시까지 일주일간이며, 만 19세부터 만 34세 이하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생이 모집 대상이다. 휴학생이나 졸업생도 지원할 수 있다.

청년인턴 참여를 희망할 경우, 신청 기간 내에 경기도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근무지는 경기도청 및 경기도 사업소로, 근무 부서와 수행업무를 선택해 응모가 가능하다. 단, 경기도문화의전당·경기관광공사 등 경기도 공공기관 청년인턴의 경우 경기도 일자리재단을 통해 별도로 모집한다.

도는 지원조건 및 자기소개서 등 서류심사의 절차를 거쳐 최종 참여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자 발표는 오는 7월 23일 오후 3시 이후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 하반기 청년인턴들은 오는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 간 지정된 멘토와 함께 도정 업무를 추진하며 업무수행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특히 청년들의 실질적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단순사무 보조 위주의 관행에서 벗어나, 청년인턴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고유사무를 부여해 업무를 수행하게 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현장체험, 취업컨설팅 등 취업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도정발전 아이디어 뱅크 발굴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청년인턴들의 급여는'경기도 생활임금 조례'에 따라 경기도 생활임금을 지급한다.

이번 청년인턴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콜센터, 일자리지원과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7702
  • 기사등록 2018-07-05 08: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