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방학, 도서관으로 여행 가자” - 부천시립도서관에서 즐기는 시원한 여름방학
  • 기사등록 2018-07-03 10:13:00
기사수정
    부천시
[시사인경제]부천시는 여름방학을 신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시민들을 맞는다.

상동도서관에서는 오는 31일부터 유아 대상 ‘나만의 책 만들기’ 등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녀 성교육’을 주제로 하는 공감의 성교육 〈도서관 아카데미〉, 시인 목일신의 딸이자 독립운동가 목치숙의 손녀인 〈작가 목수정 초청 특별 강연회〉 등 다양한 성인강좌를 마련했다.

꿈빛도서관에서는 유아 대상 동화 이야기 〈언니오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초등 3∼4학년 대상 〈영화 속 역사탐험〉, 〈여름 독서교실〉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인문독서아카데미 〈옷장 속 인문학〉, 〈소크라테스 씨, 멋지게 차려입고 어딜 가시나요?〉, 〈팝 음악의 역사〉 등 성인 대상 인문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심곡도서관에는 8월 4일부터 시작하는 유아 대상 프로그램 〈나는 꼬마 도예가〉, 8월 7일부터 시작하는 〈우리는 로봇 특공대〉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송내도서관에서는 8월 9일 〈개구리 왕자〉 영어인형극이 어린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으며, 동화도서관은 8월 중 〈동화 독서놀이〉, 〈모여라 시간 탐험대〉 등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책마루도서관은 초등학생 대상 〈방학! 북아트 놀이〉, 〈책이랑 놀자〉, 〈토론하는 작은 교실〉과 동화 〈칠성이〉 원화 전시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원미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책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으로 게임과 독서를 접목시켜 초등학생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 서늘한여름밤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 《나에게 다정한 하루》 저자 강연회를 연다.

북부도서관에서는 오는 31일부터 〈초등교과서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8월 3일부터 초등 저학년을 위한 〈초등 동화요리〉 교실을 운영한다. 여행특화 도당도서관에서는 성인 대상 〈여행 드로잉 클래스〉, 초등학생 대상 〈과학실험여행〉, 〈우리아이 경제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한울빛도서관은 8월 한 달간 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회를 연다. 8월 6일부터는 초등학생 대상 〈실험 뚝딱 융합과학 원정대〉, 여름방학 천문교실 〈꼬마 우주여행자〉를 운영하며, 8월 11일에는 〈별자리 체험 마술쇼〉를 진행한다.

꿈여울도서관에서는 〈달콤하고 고소한 요리교실〉을 8월 11일과 18일 2차시로 연령대별 운영할 예정이며, 초등학생을 위한 〈조물조물 동화클레이 아트〉, 〈재미있는 한국사 이야기〉, 〈꾸러기 독서 클럽〉, 〈그림책과 떠나는 신나는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정도서관에서는 보드게임을 즐기며 재미있게 역사를 학습하는 〈보드게임, 한국사를 부탁해〉를 운영하며, 7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애니메이션 〈아기 배달부 스토크〉를 상영한다.

마을 지식 공동체 공립작은도서관에서도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마련했다.

중2동 사랑나무가족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한 〈도전! 텐텐 책읽기〉, 〈여름방학 책놀이터〉, 〈세상에 하나뿐인 지각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심곡2동 햇살이가득한작은도서관에서는 청소년 진로적성 프로그램인 〈진로의 神 - 나만의 역량 찾기〉와 초등학생을 위한 〈부천 愛 소리 둘리 학당〉, 〈여기 書 책이랑 놀자〉, 〈느낌 톡톡! 생각 톡톡!〉 등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각종 전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7410
  • 기사등록 2018-07-03 10: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