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복지재단, ‘버럭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 부모교육
  • 기사등록 2018-07-03 09:15:00
기사수정
    ‘버럭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 부모교육
[시사인경제]평택복지재단은 지역의 복지정책에 발맞추기 위해 지역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전문가이자 아동문학가, 가족소통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임영주 박사의'버럭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오는 4일 오전 10시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좋은 부모코칭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기에 지역 공익법인인 평택복지재단이 마을공동체 일환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좋은 부모코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임 박사는 자녀의 자존감에 선행하는 것이 부모의 튼튼한 자존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부모의 자존감이 건강해야 자녀와의 대화에서 자존감을 올리는 대화가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강의한다.

또한, 그동안 현장에서 받은 많은 질문과 상담 사례를 토대로 자녀와의 맞춤식 자존감 대화법의 실제를 보여주며 자녀의 기를 살려주고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자녀교육 맞춤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임 박사는 그동안 EBS 〈부모〉와 KBS 〈아침마당〉 등을 통해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생생한 자녀교육 해법을 제시하여 많은 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부모들이 자녀훈육 시에 자녀의 자존감을 키워내기 어려워 하는 부분에 대해 속 시원히 이야기해줄 예정이다.

이미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으로 자녀들 둔 부모들의 고정 팬을 가진 임 박사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해 부모가 애정으로 이해하고 노력해야 하는 점을 책에서 잘 제시해주고 있다.

한편, 임 박사는 네이버 맘키즈에 육아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네이버 〈오디오클립〉 ‘버럭 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로 국내 부모교육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한 전국 부모 강연을 활발히 하고 있는 부모교육전문가이자 가족소통전문가로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과 〈책 읽어주기의 기적〉의 베스트셀러 작가다.

평택복지재단은 지역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지속적으로 ‘좋은 부모코칭 교육’을 진행하고자, 이미 지난 6월에 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장'웃는 선생님, 행복한 아이들 : 좋은 교사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으며,

향후 오는 8월 29일 오전 10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 아이를 잘 키우는 내면여행'이라는 주제로 ‘국내 영재1호 아빠’ 최희수 작가가 특강을 할 예정이다.

'좋은 부모코칭 교육' 신청과 관련해서는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신청서를 접수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7379
  • 기사등록 2018-07-03 09: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