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길 위해 민·관·경 맞손 - 야간 자율학습 실시 고교생 안전한 귀가길 조성 관계자 회의 가져
  • 기사등록 2014-11-04 15:4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사회단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야간 자율학습 후 부모 등 보호자 동행 없이 밤늦게 귀가하는 고교생을 위해 민·관·경이 합동으로 야간순찰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 탈선 방지와 안전하고 편안한 귀가길을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회의는 오산시와, 화성동부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율방범순찰연합대 등 오산시 관내 민·관·경 11개 기관 관계자·단체장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길 조성과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를 구축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데 합의했다.

 

이날 회의 결과에 따라 11개 기관·단체는 관내 8개 고등학교중 야간 자율학습을 실시하는 7개교를 대상으로 기관·단체별 1:1 매칭 협약식을 체결하고 야간순찰 및 방범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야간순찰은 근무인원에 따라 매일 또는 주 2~3일 탄력 운영하며 순찰시간은 학생들의 야간자율학습 종료시간인 21시에서 22시 사이에 집중 실시하게 된다.

 

순찰 방법은 차량 순찰과 도보 순찰을 병행 실시하고 학교 인근 우범지역과 취약지역 등을 집중적으로 순찰하며 특히 외진 골목길 등을 혼자서 귀가하는 학생을 집에까지 바래다주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방범 치안 분위기를 조성하고 비행청소년을 선도하는 등 안전한 귀가길 환경 조성에 힘쓰게 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해 뜻을 함께 해준 관내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653
  • 기사등록 2014-11-04 15: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