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홍보대사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 ‘글로벌문화예술외교대상’ 수상 - “한글로 세계평화지도 제작해 유엔본부, 북한 등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 전파”
  • 기사등록 2018-06-22 13:58:00
기사수정
    김포시홍보대사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 ‘글로벌문화예술외교대상’ 수상
[시사인경제]김포시 홍보대사이자 세계평화작가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연변대학 석좌교수가 문화예술로서 세계평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지난 2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문화예술외교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 수상자로는 한한국 교수를 비롯해, 가수 정광태, 탤런트 안정훈 등이 제2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앙드레정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전국지역총괄위원장에 따르면 “한한국 이사장님은 한국인이 세계최초로 세계평화를 위해 창조적인 발상으로 세계평화지도를 한글로 제작해 유엔본부, 북한 등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했다”며 “이 시대 평화의 아이콘으로 글로벌 문화 예술외교관 역할을 하고 있어 선정했다”고 밝혔다.

2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문화연예 대상은 한국연예정보 신문사가 주관하며, 문화 연예 예술인을 대상으로 시상 하는 품격 있는 시상식이다. 또 지난 2015년 제23회 부터 글로벌 '국제시상식'으로 격상 돼, 해외 분야별 TOP스타들도 함께 참여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 종합시상식이다.

김포시 홍보대사인 한 교수는 완성된 평화·희망의지도 작품들은 UN본부 22개국 대표부와 프랑스, 북한, 대한민국 국회, 문화체육관광부, 국내 5개 도청 등. 국가기관에 기증한 국내외 유일의 ‘세계평화작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그는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賞, 제4회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 도민賞, 2017.국제평화대상, 4.19 자유평화공헌대상, 세계명품브랜드대상, 통일부장관 표창, 국제평화언론대상, 김포시문화상 등 60여 차례 이상 굵직한 상을 수상한 작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대한민국 문화연예 대상 역대 주요 수상자로는 한석규, 최수종, 이병헌, 조성모, 신화, SES, 최지우, 싸이, 정준호, 김윤진, 비, 베이비복스, 김혜수,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슈퍼쥬니어, 김건모, 박해일, 송승헌, 설경구, 수애 등이 수상 했다.

한편 한한국 석좌교수는 24년 동안 세계평화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한글서체 6종을 개발해 약 200만자 넘은 한글로 서예·미술·지도·측량을 융합 디자인한 세계 38개국 세계평화지도를 경기도 김포시에서 세계 최초로 완성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6281
  • 기사등록 2018-06-22 13: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