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석봉 도서관’ 브랜드 디자인
[시사인경제]가평군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석봉 도서관' 브랜드 디자인이 ‘2018 대한민국 국토대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핀업 디자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 파이낸셜뉴스 공동 주최로 국토 및 도시공간에서 이루어진 창의적 경관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를 인정하는 수상제도다.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한석봉 도서관은 국토대전 공공디자인 부문에서 한국경관학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석봉 도서관은 최근 문화 트렌드와 공간의 역할이 변화함에 따라 자체적인 통합브랜드 디자인을 개발 및 적용하여 문화와 휴식이 있는 공간을 컨셉으로 전체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을 위한 내부적인 운영 프로그램까지 차별화해 왔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 사용자들을 위한 시설과 공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자체적인 통합브랜드디자인 개발 및 특허출원을 완료해 약 2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환원 협력사업과 문화서비스 제공 등 차별화된 문화공간 중심의 도서관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굿디자인상'과 '핀업 디자인상'을 각각 수상한 '자라섬'과 '숲의 약속'이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최고 권위인 '2018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도 안아 국내는 물론 세계디자인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자라섬을 상징하는 '자라섬 BI'와 환경성 질환 센터를 상징하는 '숲의 약속' 은 모든 사람이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도시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자라섬 BI는 지난 2016년 10월부터 약 9개월간의 자체 개발과정을 통해 자연과 강 그리고 섬이 어우러진 자라섬 고유의 이미지와 의미, 섬 지형도를 4개의 테마존으로 특색화해 관광객들이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핵심적으로 담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6076
  • 기사등록 2018-06-21 10: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