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시장군수협의회 사무국 설치안 등 15개 안건 의결
  • 기사등록 2014-10-28 07:1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염태영 수원시장)는 27일 수원시 환경성질환 아토피센터에서 민선6기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당면한 현안사항에 관한 의견 교환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21명의 시장․군수가 참석한 이번회의는 지난 7월 24일 민선6기 전반기 회장에 염태영 수원시장이 선출된 이후 처음 열리는 회의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사무국 설치(안)’을 첫 안건으로 상정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금까지 논의되고 의결된 안건들이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협의회의 역할이 건의사항을 상급기관에 진달 하는 데에 그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광역이 아닌 기초 자치단체의 여러 현안을 일상적으로 검토하고 추진하는 사무국이 필요하다”고 추진체계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사무국 설치에 대해 협의회원의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으며, 사무국의 안정성과 추진력이 필요하다는 큰 틀에 공감하면서 안건을 의결하고 세부 운영 방안에 대해서는 다음 회의에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경기중부권 협의회에서 제출한 전국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건의사항을 중앙 부처에서 성실하게 검토 해달라는 내용의 촉구문을 발표했다.

 

특히, 지난 23일 결정된 미2사단 화력여단의 동두천 잔류에 대해 오세창 동두천시장의 제안설 명 후 잔류반대 공동서명 및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명으로 결의문을 발표하기로 의결했다.

 

이 밖에도 고층건물 화재대비 고가 사다리차 지원 등 13개의 안건을 논의하였으며 총 16개의 안건중 15개의 안건을 의결하고 나머지 1개의 안건은 검토 후 다음회의 때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안건 통과는 시․도별 협의회 사무국 설치의 첫 사례가 되었으며, 염태영 협의회장은“자치분권 실현과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경기도협의회 사무국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경기도 31개 시장ㆍ군수들이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31개 자치단체로 구성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는 자치단체 간 상호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단체장들의 협의회로 지난 1996년 6월 구성되어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606
  • 기사등록 2014-10-28 07: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