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센터 대표이사 후보, 김창룡 전 한국표준협회 회장 내정 - 과기원장에는 중앙일보 대기자 출신 곽재원 후보
  • 기사등록 2014-10-27 07:22: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는 지난 24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회(이사장 김희겸 道행정2부지사)와 21일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이사회(이사장 박원훈)를 거쳐 중기센터 대표이사에 산업분야전문가인 김창룡 후보자(55)를, 과기원장에는 중앙일보 과학기술분야 대기자 출신의 곽재원(60) 후보자를 선임했다.

 

▲  김창룡 후보 

경남 김해 출신인 김창룡 후보자는 부산대학교를 거쳐 美시라큐스대학교에서 행정학을 공부하였으며, 지난 1980년 제24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상공부와 공업진흥청에서 근무하면서 중소기업 지원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외교부 주(駐)인도대사관 상무관, 산업자원부 투자정책과장, 미주협력과장, 그리고 특허청 산업정책국장 및 차장을 끝으로 퇴임했다.

 

이후 지난 2011년 3월부터 2014년 3월까지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 재직했다.

 

중기센터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임된 김창룡 후보자는 산업정책, 특히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과 직무능력향상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강원 명주 출신인 곽재원 후보자는 서울대학교 공업교육과와 일반대학원을 거쳐 동경대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했다.

 

▲  곽재원 후보

1988년 중앙일보에 입사 후 동경특파원과 경제부국장, 경제연구소장, 중앙종합연구원장 등을 거쳐 과학기술분야 대기자로 활동했다.

 

중앙일보 퇴직 후에는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부회장과 미래창조과학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위원, 한양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좌교수 등을 역임했다.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와 경기과기원장 최종 후보자가 선임됨에 따라 경기도는 오는 10월 28일 경기도의회에 인사청문 절차 진행을 요청할 계획이다.

 

인사청문회는 11월초 1차 도덕성검증과 2차 직무능력검증으로 나눠 진행되며 11월 중순 최종 임용여부가 결정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603
  • 기사등록 2014-10-27 07: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