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기준금리 인상에 따라'국채시장 리스크 점검회의' 개최 - 김용진 차관 주재로 '국채시장 리스크 점검회의'를 개최
  • 기사등록 2018-06-19 16:29:00
기사수정
    기획재정부
[시사인경제]기획재정부는 지난 14일 오후 5시, 김용진 제2차관 주재로 외국계 금융기관의 국채시장 참가자들과 '국채시장리스크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3월 22일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美 연준 FOMC의 기준금리 인상이 우리 국채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주요 리스크 요인을 점검했다.

참석자들은 금번 미 연준의 금리 인상이 시장에 이미 반영되어 있던 예상 수준이었으며, 이에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특히, 국채시장은 장기투자자 중심의 외국인 구성, 유사신용등급 국가 대비 양호한 국채 금리, 북미정상회담 개최에 따른 지정학적 리스크의 완화 등을 감안 할 때, 韓美 간 기준금리 역전 폭 확대에도 불구하고,외국인 채권자금의 급격한 유출입 변동이 나타날 가능성은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금융시장은 심리에 크게 좌우되는 받는만큼 과도한 불안심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에 김용진 차관은 미국·EU 등 주요국 경제상황과 통화정책 기조 변화뿐만 아니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신흥국 위기 확산 가능성에 따른 글로벌 자금흐름의 변화도 예의주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경우 관계기관과 적극 공조하여 사전에 마련한 대응계획에 따라 적절한 시장안정 조치를 적기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5873
  • 기사등록 2018-06-19 16: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