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지사, 시책추진보전금 집중 지원 - 시책추진보전금 400억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투자
  • 기사등록 2014-10-19 08:1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도가 시군에 지원하는 ‘시책추진보전금(재정보전금)’ 가운데 400억 원을 지역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에 집중 투자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관광 인프라 개선, 북부지역 도로 및 SOC 확충 등 지역현안사업을 시군으로부터 공모 받아 프로젝트별로 10억 원에서 최대 100억 원 규모로 시책추진보전금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는 기존에 시장 군수의 신청으로 10억 원 내외로 지원하던 재정보전금 지원 방식의 틀을 뛰어넘은 것으로, 지역 발전에 디딤돌이 될 수준의 재정을 집중 지원한다는 게 특징이다.

 

이 같은 결정은 남 지사가 취임 100일을 맞아 민선6기 도정방향으로 설정, 발표한 ‘넥스트(NEXT) 경기’ 비전과 궤를 같이한다.

 

넥스트 경기는 혁신을 통해 도가 안고 있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자는 민선6기 도정 방향성이다.

 

같은 예산이라도 예산 집행 방식의 혁신을 통해 예산 효율성을 높이고, 시군과 소통을 통해 시군이 도민 행복을 위해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할 지역 현안에 예산을 집중하겠다는 의미이다.

 

지난해 도는 1,762억 원의 재정보전금을 369개 사업에 지원했는데, 이는 사업당 4억7천여만 원 꼴이다. 도는 이번 사업이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되는 만큼 10개 내외의 사업이 선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시장 군수로부터 사업을 공모 받아 이르면 12월 중순에 대상 사업을 선정할 방침이다 .

 

선정은 시장 군수 신청서를 받아 내부검토를 거쳐 재정보전금을 지원했던 기존 방식을 개선하여, 신청서 대신 사업계획서를 접수 받아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도는 사업 진행 후 사업성과를 분석해 매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시책추진보전금을 집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552
  • 기사등록 2014-10-19 08: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