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소감 및 인터뷰 - 백년 오산의 토대를 단단히 구축하겠다
  • 기사등록 2018-06-14 16:12: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오산 최초 3선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소감 및 인터뷰

 

▲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당선소감]

  

오산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선거 과정에서 오산시 구석구석을 찾아 시민 여러분과 눈을 마주하며 참으로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지난 8년간 모든 것을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해왔지만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았고, 무엇보다 오산의 미래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크나큰 열망을 다시 가슴에 담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선택은 단순히 저 곽상욱 개인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오산의 미래에 대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모두 129개 공약을 약속드렸습니다. 백년 오산의 토대를 세우기 위한 청사진은 꼼꼼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약속대로 오산천 수계 생태복원, 죽미령 평화공원 건설, 내삼미동 공유부지 개발, 독산성 원형복원, 뷰티도시 오산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분당선 전철 연장과 오산천 자전거도로 연결을 추진하고, 어르신, 여성, 청년, 학생, 아이들을 위한 각 분야 정책들도 한 치 어긋남 없이 반드시 실천할 것입니다.

 

오산 시민들의 더 큰 삶, 더 큰 희망, 더 큰 행복을 위해 앞으로 4년을 제 인생에서 가장 바쁜 날로 만들겠다고 스스로 각오를 다집니다.

시민 여러분께 다시 감사 말씀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소명을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인터뷰]

  

 

 

1. 먼저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뒤 처음 무슨 생각이 들었습니까?

 

오산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선거 과정에서 오산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시민 여러분과 눈을 마주하고 참으로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지난 8년간 모든 것을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해왔지만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았고, 무엇보다 오산의 미래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크나큰 열망을 다시 가슴에 담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선택은 단순히 저 곽상욱 개인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오산의 미래에 대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항상 시민 여러분들을 생각하며 주신 소명을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

 

2. 특히 곽 후보는 이번에 공약이 많았어요. 그 많은 공약을 앞으로 어떻게 실행해 나갈 계획인지요?

 

이번 선거에서 시민 여러분께 모두 129개 공약을 약속드렸습니다. 4년 전에는 144개를 약속했는데 그 때보다는 줄었죠. 오산 발전의 토대를 세우기 위한 청사진은 꼼꼼하게 그려놓은 셈입니다.

 

약속대로 오산천 생태복원, 죽미령 평화공원 건설, 내삼미동 공유부지 개발, 독산성 원형복원, 뷰티도시 오산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항인 분당선 전철 연장과 오산천 자전거도로 연결을 추진하고, 어르신, 여성, 청년, 학생, 아이들을 위한 각 분야 정책들도 한 치 어긋남 없이 반드시 실천할 것입니다.

 

3.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무엇보다 지난 8년 저와 우리 오산 시민들이 함께 이룬 오산의 발전에 대해 시민들께서 높은 평가를 내렸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제가 제시한 오산의 미래 비전에 대한 폭넓은 공감이 시민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어 새로운 오산, 더 큰 오산, 더 든든하고 더 행복한 오산을 향한 시민들의 여망을 잘 담아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특히 흑색선전 네거티브가 난무했는데, 끝까지 공명정대하고 정정당당하게 정책대결을 하고자 한 것도 시민들의 선택 요소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4. 시민들께 꼭 하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

 

약속 드린 대로 백년 오산의 토대를 단단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4년을 기대해 주십시오. 대학민국 최고를 넘어 글로벌 혁신 교육도시를 완성하고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전국 최고의 출산보육 여성행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일자리 5만개 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도 꼭 이뤄내겠습니다.

 

약속 잘 지켜온 저 곽상욱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 약속을 반드시 실천해 새로운 오산, 행복한 오산을 만들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5485
  • 기사등록 2018-06-14 16: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조용호 경기도의원, ‘사람을 잇다 도시를 흐르게 하다’ 출판기념회 개최 오산의 길 위에서 수많은 시민을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온 조용호 경기도의원이 자신의 의정 철학과 시민과의 여정을 담은 책을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연다.조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을 잊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시민과의 소통과 상생, 그리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고민을 담았다&rdquo...
  2. 경기도, 전기차·수소차 구매 도민에 총 6,928억 원 지원 ‘전년 대비 22% ’증가 경기도가 올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차·수소차를 구매하는 도민에게 총 6천928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5,687억 원 대비 22% 증가한 예산이다.전기차 구매 보조금 예산은 4,647억 원으로 승용차는 최대 830만 원, 승합은 최대 9,100만 원, 어린이 통학버스는 최대 1억4,950만 원, 화물차는 최...
  3.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4.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5.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