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러시아월드컵’ 고양시민의 함성 모은다 - 월드컵 예선 3개 경기 거리응원 펼쳐
  • 기사등록 2018-06-12 14:06:00
기사수정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월드컵거리응원
[시사인경제]고양시가 104만 고양시민들의 함성을 모아 ‘2018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하는 태극전사들에게 거리응원을 통해 뜨거운 승기를 보낼 예정이다.

고양시는 오는 14일 개막하는 ‘2018러시아월드컵’ 예선 3개 경기의 고양시민 거리응원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18일 예선 1차전은 덕양구 화정역 광장과 일산 문화광장 두 곳에서 열린다. 24일 예선 2차전과 27일 예선 3차전은 각각 고양종합운동장 한 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예선 1차전 응원은 다양한 체육문화공연이 곁들여진다.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될 체육문화공연은 시민들이 한데 모여 탁 트인 광장에서 한마음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고양시태권도시범단의 태권시범과 신한류예술단의 공연이 두 곳에서 각각 열리며 일산 문화광장에서는 고양시 어린이 치어리더팀인 ‘엔젤킹’의 치어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심야에 펼쳐지는 2, 3차전은 특별한 체육문화 공연 없이 전광판을 통해 경기를 관전하며 응원할 수 있다.

거리응원을 100배 즐기려면 몇 가지 알아둬야 할 내용도 있다. 1차전의 경우 혼잡이 심한 도심 한가운데서 열리기 때문에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거리응원이 열리는 날 주변 도로 등에서는 불법주정차 단속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새벽에 끝나는 2, 3차전의 경우 시민들의 귀가를 돕기 위해 일부 대중버스 노선을 증차할 예정이다. 일산지역은 88A, 88B 노선이 추가 운행하고 화정역을 경유하는 덕양지역은 1,000번 노선이 증편된다. 백석역, 행신역을 운행하는 97번도 추가 운행할 예정이다. 추가운행 차량의 승차위치는 고양종합운동장 북문쪽 도로. 서구청 건설현장 건너편이다.

즐거운 응원이 되기 위해 서로가 지켜야 할 기본 예의도 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응원을 원하는 사람은 작은 돗자리를 지참하는 것이 좋다. 빨간 티셔츠를 입는 것도 기본.

특히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하면 신나는 응원을 위한 활력이 될 전망이다. 그러나 병에 든 주류나 지나치게 많은 양의 주류는 가져오지 않는 것이 에티켓이며 요기 정도의 먹거리를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숙한 고양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신이 가져온 쓰레기는 되가져가는 성숙한 시민의식도 이번 거리응원에서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는 이번 거리응원을 위해 응원막대를 준비, 무료로 선착순 배포한다. 18일 1차전은 오후 6시부터 화정역 광장 1,000개, 일산문화광장, 2,000개를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2, 3차전은 동문쪽 출입구에서 오후 11시, 오후 10시부터 각 1,000개의 응원막대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5355
  • 기사등록 2018-06-12 14: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2.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3.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4.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5.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