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문화재단,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투어 실시
  • 기사등록 2014-10-12 16:5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를 맞아 지난 11일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네 번째 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일본, 중국, 독일, 우크라이나, 아제르바이잔, 파키스탄 등 6개국 15명의 외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수원문화홍보단원은 수원화성문화제 행사 참여를 비롯해 칠보공예 체험, 한복입기, 다식․다도 체험 등 다양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이들은 화성행궁에서 수원화성문화제 부대프로그램인 규방공예전시를 관람하고, 수원화성 축성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조선시대 화폐인 엽전을 이용하여 궁중복식을 직접 입어보며 조선시대 과거로의 여행에 동참했다.  

 

이와 함께 세상에서 하나 뿐인 나만의 칠보공예 장식구 만들기 체험과 우리나라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다식․다도를 배운 후 수원화성문화제 무예공연 ‘달의 무사’를 단체 관람했다.

 

이번 투어를 통해 취재한 내용은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자국에 소개했으며, 활동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SNS를 통해서도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홍보단의 취재 내용을 바탕으로 수원의 문화예술 및 관광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외국인들의 취향에 맞는 관광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515
  • 기사등록 2014-10-12 16: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