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찬영)는 지난 7일 팔달문로 153번길 3, 202호(우만동, 반도빌라)에서 산수경로당 개소식을 가졌다.
|
산수경로당은 84.05 규모로 3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이날 개소식에는 산수 경로당 회원을 비롯한 김찬영 팔달구청장과 시․도의원, 지역 단체장 등 40여명이 참가해 산수 경로당의 개소를 축하했다.
그동안 우만1동 지역은 인근에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어 그동안 어린이공원 등 노출된 공간에서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모여 낮 대부분 시간을 보내며 열악한 환경에서 노후를 지내왔었다.
이에 지속적인 경로당 신설 필요성 제기와 올해 실시한 '2014 좋은시장 열린 대화'시 우만1동 지역 경로당 신설 문제가 재차 건의됨에 따라 이 지역에 경로당 신설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건물 임대차 계약 후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가 마련되었다.
개소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우만1동 지역에 있는 어르신들이 이제야 마음 놓고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며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하는데 애쓰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김찬영 팔달구청장은 “그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힘들게 보내셨는데 새롭게 단장한 경로당에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고 뿌듯하다”며 “수원시의 노인복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