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팔 걷어 - 도내 대학과 카자흐스탄서 대학생 유치 활동 벌여
  • 기사등록 2014-10-07 08:17: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와 도내 대학들이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팔을 걷었다. 경기도는 지난 5일부터 카자흐스탄(알마티)에서 도내 9개 대학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유치 활동에는 경기대, 경희대, 김포대, 명지대, 아주대, 신한대, 한신대, 한양대, 협성대 등 도내 9개 대학이 참여했다.

 

도와 참여 대학은 5일 10여개국 42개 대학과 기관이 참여하는 ‘Begin Edu Fair 유학박람회’에 참여해 대학 입학 정보, 장학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유학정보와 대학 입학 심사 조건과 면접, 졸업 후 취업진로 등을 제공하며 치열한 홍보전을 펼쳤다.

 

이어 6일에는 알마티 한국교육원에서 유학 설명회를 열고 한.영.러시아 3개 국어로 제작한 경기도 및 대학 통합 홍보책자 등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는 현지 학생 1,000여 명이 찾아와 경기도와 도내 대학, 한국유학에 큰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가 끝나고 진행된 1:1 개별상담 등에는 현지 관계자 및 학생들이 몰리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도와 참여대학은 7일 현지 고등학교 및 대학교 유학관계자와 만남의 장을 갖는 등 유치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배수 도 평생교육국장은 “유학설명회를 통해 카자흐스탄 압라이 칸 국제교류 외국어 대학, 카자흐스탄 국립 교육대학교 아바이 대학과 도내 대학 간 학생교류, 교수교류 등 협약 체결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중국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 대학과 교육 교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2012년 중국에서 ‘외국 현지 유학설명회’를 개최해 도내 대학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꾀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중앙아시아 지역 등지로 지역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도내 외국인 유학생은 7,266명이며, 이 가운데 카자흐스탄 유학생은 55명(0.8%)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483
  • 기사등록 2014-10-07 08: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