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염태영 수원시장이 민선6기 자신의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뒤 100일 동안 ‘사람 중심 더 큰 수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디딤판으로서의 혁신전략 구상을 완성했다.

 

 

수원시는 염 시장이 취임한 뒤 임기 4년 동안의 시정 계획 밑그림을 그리는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을 출범하고 시정 과제와 실천방안을 담은 혁신과제 보고서를 채택했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안전한 도시, 건강한 도시, 따뜻한 도시 등 혁신 3대 목표를 중심으로 알짜 일자리 확대, 동.서가 잘사는 도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복지, 고품격 교육문화도시, 수원형 주민자치 실현 등 9대 전략, 30대 혁신과제 선정을 마쳤다.

 

혁신과제 가운데는 일 복 터진 수원, 건강한 미래 도시, 지속가능도시재단 설립, 여성정책담당관 도입, 수원 대학원대학 설립, 수원특정시 추진, 청렴 1등 실현, 수원형 주민자치회 모델 개발, 인재키움 프로젝트 추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시민, 사회단체 임원, 분야별 전문가, 공직자 등 민관 협력의 거버넌스를 실현할 52명 멤버로 구성된 시정혁신단은 전체 토론 14회를 비롯해 분과별, 과제별 소모임을 수시로 하며 혁신과제 선정에 매진했다.

 

이 기간 염 시장도 시의 운명을 좌우할 대형 프로젝트가 기다리는 민선6기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해외 자매도시와의 예정된 일정과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최소한의 행사 외 가능한 보폭을 줄인 채 혁신과제 완성에 골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민선6기 수원시에는 수원 공군비행장 이전, 공공기관 종전부지 개발, 광교컨벤션 추진, 서수원 사이언스파크 개발, 도시철도 1호선 개설 등 어느 하나 쉽지 않은 대형 프로젝트들이 기다리고 있다.

 

시는 이들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더 큰 수원’으로 도약하는 동시에 사업의 추진과정과 사업이 완성된 뒤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며 도시경제가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정혁신단의 혁신과제는 이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행정조직 정비와 운용역량 강화, 그리고 사업 동력을 최대로 이끌어내기 위한 민관 협치의 거버넌스 기반 구축 등 사전 포석으로 풀이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선6기 대형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는 정조대왕의 화성 축성 이래 가장 큰 도약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큰 사업들을 앞두고 염 시장이 힘을 비축하기 위해 숨고르기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는 염 시장 취임 100일을 맞는 8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6기 혁신과제 실천방안을 보고하고 ‘사람 중심 더 큰 수원’ 비전을 선포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480
  • 기사등록 2014-10-07 07: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