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자인으로 학생과 기업을 잇는 ‘2018년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참가자 모집 - 학생들이 기업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취업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18-06-05 08:29: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2018년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학생들이 전문가 그룹과 하나의 팀을 이뤄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해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소재 디자인이나 콘텐츠 분야 관련 대학 학과 재학생 또는 관련분야 경력이나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기도 거주 예비취업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브랜딩, UX/UI, 영상, 제품, 패키지, 기업홍보 디자인 등 기업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 경기도 생활임금 수준의 활동급여, 취업대비특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우수팀에게는 3백만원 상당의 포상금과 창업프로그램 참가 기회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올해 2월 실시된 1기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에서는 11개의 기업과 30명의 취업준비생을 지원하여 86% 이상의 학생 만족도와 90% 이상의 기업 만족도를 이뤄내는 성과를 내었으며, 기업의 재참여 의사도 100%로 나온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학생들에게 취업역량을 기업에는 아이디어 고갈과 자금, 인력 부족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경기도 콘텐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오는 17일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콘텐츠와 제조업, 디자인 융·복합 콘텐츠 발굴 및 창작, 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 의정부시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공간, 코워킹스페이스, 메이커 장비실, 촬영스튜디오, 교육장 등 다양한 공간뿐만 아니라 기초교육/역량강화/사업화/제품제작/판로개척/해외진출 지원까지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4775
  • 기사등록 2018-06-05 08: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