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을묘원행 완벽 재현 - 8일 개막, 화성 행차부터 귀환까지 5일간 드라마 펼친다
  • 기사등록 2014-10-02 08:0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는 올해 51회를 맞는 수원화성문화제가 새로운 50년의 문을 여는 첫해라는 각오를 다지고 ‘왕의 놀이터-모두가 왕이 되는 곳’이란 주제로 5일간 축제 일정을 준비했다.

 

 

1일 수원시 박흥식 문화교육국장과 홍철욱 수원문화재단 축제기획단장 공동으로 진행된 브리핑에서 “화성문화제는 역사와 전통에서 세계적 축제로 인증받고 있다”며 “올해 완성도를 한층 높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이 즐거운 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8일부터 12일까지 행궁과 연무대, 화홍문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리는 문화제는 1795년 정조대왕이 모친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과 부친 사도세자의 묘소 현륭원(지금 융릉) 참배를 위한 을묘년 원행을 재연하는 줄거리로 구성된다.

 

8일 저녁 팔달구 행궁동 행궁광장에서 개막연이 여민각 타종, 대왕 행차, 화성과 정조 스토리 영상쇼, 축하공연에 이어 화려한 불꽃이 팔달산과 화성장대를 배경으로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축제 하이라이트 정조대왕 능행차와 이를 반기는 시민퍼레이드는 9일 오후 세계기록유산 원행을묘정리의궤 반차도 순서대로 장안문과 행궁, 팔달문, 중동사거리 등 원도심 일대에서 펼쳐진다.

 

 

정조가 화성에 머무는 동안 이뤄진 야간 군사훈련은 10∼11일 이틀 동안 화성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는 연무대와 창룡문 일대에서 무예24기, 마상무예, 지상무예 등 무예 공연 ‘달의 무사’로 재연된다.

 

12일 다시 행궁광장에서 열리는 폐막연은 대왕의 환궁을 주제로 원행을 회상한 뒤 시민들의 아쉬운 환송으로 이어지고 팔달산이 다시 한 번 불꽃으로 물들여진다. 

 

화성문화제는 이밖에 11일 밤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12일 짚신신고 화성걷기, 10일 역사샘과 함께하는 화성골든벨 등 프로그램이 준비됐고 12일 혜경궁 홍씨 회갑연, 11일 정조대왕 친림 화거시험, 행궁광장에서 매일 열리는 무예24기 공연, 수원천 유등축제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같은 기간 화성행궁 주차장에서 수원 갈비와 중국, 일본, 터키 등 자매도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문화축제가 먹을거리를 더하고 행궁 유어택에서는 전국규방공예전 입상작품을 전시한다.

 

행궁에서 팔달문으로 이어지는 공방거리는 서각, 칠보, 한지, 가죽, 염색 등 전통 수공예점이 모여 있고 지동시장, 영동시장 등 팔달문시장에서는 전통시장의 체험할 수 있다.

 

박 국장은 이밖에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축성 220년이 되는 2016년에 수원화성 방문의 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관광산업 확대를 위한 여러 가지 사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458
  • 기사등록 2014-10-02 08: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