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업 자신감 높이는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 7기’ 수료식 개최 - 청년 취업난 해소 위해 2016년부터 운영, 현장 참여형 교육으로 큰 호응 얻어
  • 기사등록 2018-05-29 11:01:00
기사수정
    광명시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 7기 수료식
[시사인경제]광명시는 지난 28일 평생학습원에서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가졌다.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는 최근 사회적으로 심각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2016년부터 운영됐다. 개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현장 참여형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는 만 34세 미만의 청년구직자 26명이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하였으며, 전문교육기관에서 2주 동안 1:1 집중관리 및 컨설팅이 실시됐다.

취업아카데미 7기에서는 자기분석을 통한 직무 찾기,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역량면접 및 임원면접 대비 실습, 기업사례연구방법 및 분석, 개별 포트폴리오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특성과 잠재력 파악을 통해 취업스킬능력 및 개인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심재성 고용경제국장은 “이번 교육이 실제로 취업에 도움이 되어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청년일자리 정책으로 2012년부터 전국 최초로 관공서에서 일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job-start 프로젝트 사업을 매년 1월과 7월에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창업 아이디어나 기술 역량은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기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4100
  • 기사등록 2018-05-29 11: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